헬로키티 + LG Twins = 헬로트윈스 야구





2014 시즌엔 잠실구장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체는 작년부터 엘지 트윈스에 컨텍하여 계약에 이르렀고(관계자분 曰) 올 3월 개막전을 런칭 예정으로 잡고 열심히 시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운 좋게 어제(1/9) 지인 덕분에 2014 새 시즌에 선보일 헬로트윈스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간담회장 바로 앞에 떡!하니 서 있는 키티의 모습에 처음엔 뜨어억! 했드랩죠. 
'키티 좋아!'라 하는 편은 아닌지라 처음 보고선 약간의 거부감?이 든건 사실입니다.>
저 앞에서 지인들과 함께 '뭐야.. 이거 무서워... 들어가지 말까?'라는 생각을 잠시 했습니다.
간담회장에 들어서자마자 너무 친절히 반겨주시는 관계자분들과
눈에 확 들어오는 시안들 때문에 처음의 걱정은 저 멀리 하늘위로~ 날아가 버렸습니다.



간담회 일정표


참고로 아래 나오는 유니폼 시안들의 가슴엔 오른쪽 명함의 로고가 들어가 있어요. 키티가 빼꼼.
사실 얼마나 사람이 올지 몰랐던지라 '한 열댓명 오겠지...'라 생각만 했는데 한 스무분 정도를 초대해 주셨더라구요. 그 와중에 저런 세심함에 키티를 안 좋아하는 저는 또 맘이 스르륵 녹았습니다 허허



캐치프레이즈와 유니폼 시안들

잘 보이실진 모르겠지만 왼쪽 두개의 분홍 상의는 기존의 핑크 유니폼과 다르게 줄무늬가 들어가있습니다. 홈 유니폼을 색만 다르게 바꿔놓았어요.


각각 시안 아래에 보면 스티커가 붙어있는데(보인다 보인다 얍얍) 간담회에 참석하신 분들의 유니폼 선호도를 알 수 있었습니다. 트윈스의 S자 위에 키티 귀 부분과 트윈스 모자만 살짝 보이는 너무 키티스럽지 않은 디자인이라 외려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네 벌다 뒷쪽 시안은 끝자락쯤에 눈과 수염만 그려진 키티가 들어가 있었는데 과하지 않았고 귀엽게 봐줄(?) 정도여서 개인적으론 맘에 들었습니다.


오른쪽 두번째 검정 유니폼 같은 경우엔 스티커가 하나도 안 붙어있는데 이유는 팔 부분 스트라이프에 헬로키티헬로키티헬로키티헬로키티라 써 있었습니다. 조잡함의 끝을 달렸...




대표이사님의 나라홈데코 회사소개와 헬로트윈스 총괄팀장님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나라홈데코는 처음듣는 회사인데 몬스터 주식회사, 헬로키티, 카, 가필드, 디즈니 등 많은 판권을 소유한 회사더라구요. 요즘 최고 인기인 또봇 판권도 가지고 계시더라구요ㅋㅋ


이후엔 설명을 듣느라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아이디어는 다저스와 헬로키티의 콜라보에서 얻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콜라보는 물론 엘지가 11년만에 가을야구에 진출한 성과도 있을테고 또한 야구계 전반에 걸쳐 여성팬이 증가하고 있고 여성팬들만을 위한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낀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기존 트윈스 팬에겐 새로운 변화 그리고 좋은 영업수단 될 수 있겠습니다.




시안을 찍어오지 못했는데 업체측에서도 엘지 구단이나 팬들이 워낙 보수적인 듯 해서 
'서투르게 일을 했다간 욕먹을 걸 안다'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이분들 대단해... 분석이 빨라...) 
때문에 간담회에 참석한 서포터즈들의 의견을 많이 묻고 소통하며 좋은 시안과 상품을 만들려는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분야와 콜라보를 하고 있는 헬로키티가 엘지 트윈스와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두 인형은 다 샘플인지라 이런식이 되겠구나~라고 생각만 해주세요


간담회장에서만 해도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무조건 스트라이프에 검정+흰색 아니면 유니폼은  싫다라는 의견도 있었고  키티가 쓰고 있는 모자 방향에 대해서도 삐뚤은거, 정으로 쓴것에 대한 의견도 나뉘었습니다. 
유니폼은 딱 한 종(유니폼 갯수가 많아지는걸 원치 않는다고 합니다. 누가? 저도 모르죠 음? 음음)이 출시 될 것 같은데 과연 그럼 핑크냐 검정이냐에 대한 의견도 아주 많이 갈렸습니다. 전 검정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간담회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구단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다는게 흥미로웠고 지켜보는 입장에서 그 과정이 재밌을 것 같아(물론 관계자분들은 힘드시겠지만;ㅅ;) 즐거웠습니다. 기분좋게도 나오는데 나라홈데코 쿠션과 슬리퍼를 챙겨 주셔서 여자 셋이 비닐 가방 세개를 덜렁덜렁 들고 왔네요ㅋㅋ
 



개인적인 의견은 키티를 너무 드러내지 않는 시안들이 맘에 들었습니다. 다저스+키티처럼 유니폼, 와펜부터 망토담요, 피규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출시될 것 같습니다. 가족들이나 여자분들이 참 좋아하실 것 같고 쥐빠+키티짱짱맨 조합이신 분들은 지갑이 탈탈 털리실 각오를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이댕의 빈자리를 채울 영업용으로도 좋을 듯 합니다






덧글

  • Blueman 2014/01/10 19:37 # 답글

    괜찮군요.^^
  • Karen 2014/01/12 02:50 #

    팬으로서 걱정이 먼저 앞선게 사실입니다만 시안이 무척이나 맘에 들더라구요. 개인적이로 기대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하얀가을 2014/01/10 19:45 # 답글

    데프콘이 좋아하겠군요
  • Karen 2014/01/12 02:51 #

    무슨 말인지 검색해보고 알았네요!ㅎㅅㅎ 힙합 비둘기도 헬로트윈스를 좋아할까요?
  • 킹오파 2014/01/11 01:08 # 답글

    이건 여성팬과 어린이 팬층을 더 늘리기 위한 마케팅인듯...
  • Karen 2014/01/12 02:52 #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 곽가 2014/01/11 13:26 # 답글

    키티 봉제 인형 완전 좋아하는데 최근에 맥도날드에서 나온것보단 덜하지만 그래도 귀엽네요~
  • Karen 2014/01/12 02:52 #

    현재 나온건 시안이라 확정적이진 않을 듯 합니다. 차후 완제품이 출시된 걸 보면 알 수 있으실 듯 해요!
댓글 입력 영역


라이센스

통계 위젯 (화이트)

610
44
27927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81